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인 온라인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건간보험료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때는 PC(컴퓨터)에 프린트 기기가 연결된 상태이며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전자서명서비스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두 개가 모두 준비됐을 때 인터넷에서 쉽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출력해서 받아 볼 수가 있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에서 발급받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네이버(naver.com)에 접속을 하신 후 검색란에 국민건강보험이라고 쓰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화면 위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민원신청]이라는 메뉴를 찾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커서를 민원신청에 올려둡니다.
민원신청 메뉴란 첫 번째에 있는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개인민원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개인 인증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개인 인증을 눌러서 본인확인을 시작합니다.
본인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납부화인서 발급신청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보험료 납부 및 조회,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환급금신청 등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납부확인서를 선택하면 위처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출력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란에 있는 프린트 기기모양에 아이콘을 클릭해서 발급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