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단순히 폐건강에 무리만 주는 것이 아니라 기관지를 더럽게 만들고 무수히 많은 질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흡연과 발기부전과 관계가 있을까요?

예, 있습니다. 1987년에 연구한 자료를 참고하여서 설명을 하자면 총 6마리에 개(강아지)한테 하루 2개피의 담배를 피우게 만들고 발기력을 측정한 결과 딱 1마리만을 제외하고 5마리의 개들의 발기능력이 현저히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발표를 했었습니다.



독일에 위치한 Saarland의 의학대학교에서는 매일 담배를 20개피를 피우는 남성 50명과 담배를 피우지 않는 남성 50명에게 4일동안 성관계를 못하게 하고 남성의 정액을 채취해서 정자발달을 하는 단백질 성분을 검토한 결과 흡연자의 프로타민이라는 수치가 약 15%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15%는 절대로 낮은 수치가 아닌 생식기능 위험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왜 흡연자는 성기능이 떨어질까요?

담배를 피우면 성기능이 낮아지는 이유는 피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발기가 됐을 때 평소보다 6~8배 이상에 피를 공급받아야 유지가 되는데 담배 안에 있는 니코틴 때문에 피의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흡연 성기능 감퇴의 원인은 그래서 음경해면체로 피가 빠져나가서 발기가 되어도 금방 시들해지게 됩니다.



평소 담배를 피우면서 관계를 가지게 되면 즐거움은 비흡연자에 비해서 많이 느낄 수 없고 스트레스 그리고 피곤함이 더 늘어납니다. 그래서 담배를 피우다가 금연을 하게 되면 성기능 감퇴가 낮아지며 발기력이 평소보다 약 1.5배 많아지며 힘이 더 좋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