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과거과 달리 은행에 직접 방문을 하지 않고도 통장정리 및 통장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통장거래내력을 엑셀 또는 프린트 출력(인쇄) 역시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 은행업무를 볼 수가 있는데요.


그러나 농협 거래내역 조회를 보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컴퓨터에서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보는 방법을 잘 모르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 거래내역 조회를 인터넷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PC(컴퓨터)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농협 통장 거래내력을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은?


농협 거래내역 조회 및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합니다.



[바로가기] 농협인터넷뱅킹


네이버 검색에 농협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세요.



왼쪽 위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을 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그렇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주면 위처럼 지금 갖고 있는 농협 계좌통장들이 모두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잔액조회 및 본인의 계좌번호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농협은행]은 중앙회이며 [농/축협]은 단위농협이 되겠습니다.



농협 거래내역 조회를 하고 싶은 계좌번호를 하나 고른 후에 오른쪽에 있는 [조회]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입출금 거래내역조회를 하고 싶은 기간을 설정하여 주세요.



저는 농협 입출금내역을 6개월로 지정을 해보았습니다. 총 조회건수가 저는 204건이 있었네요.



거래내역 화면에서 밑으로 내려오면 위와 같이 [더보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아직 다 안본 내역이 있을 때는 인쇄 및 액셀저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더보기를 계속 눌러서 모든 거래내역을 확인하시고 농협 입출금 거래내역을 [인쇄 및 엑셀 저장] 버튼을 눌러 프린터로 뽑거나 혹은 엑셀에 저장을 시키면 되겠습니다. 거래내역을 팩스로 보내거나 이메일로 보낼 때는 인쇄 후 팩스(fAX)를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종종 영수증때문에 메일로 보내는데 그때마다 엑셀파일로 저장을 시켜서 이메일로 보내곤 합니다.


이처럼 농협 거래내역 조회를 하는 방법은 컴퓨터에서 아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은행에 방문해서 통장정리를 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아마도 앞으로는 통장이라는 것도 없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군요.




댓글